Zbrush 자체로 game/VFX asset 제작용도가 아님 Zbrush for concept
Game/VFX asset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줘야하는것이맞다.단,Ryan Kingslien 수업에서 언급되는 개념으로 3D Maya/max로 대변되는 프로그램들(Hard/ Controled)과 비교했을때 Zbrush는
(Soft/Freehand)로 대응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프로그램 방향이 Freehand/hard로 방향으로 잡아가고 있고, 부분적으로 Hard/Controled 방향으로 가고있다고 볼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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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era
angle tip
Zbrush perspective angle이 정확하지 않음 (실제 camera angel과 왜곡,차의가 좀있음)
이때에 사용해 볼 수 있는 Tip, 더러는 일부러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이 load시켜서 확인하는 경우도 있음. 여기서의 방법은 똑같은 파일을 마야 perspact view위에 띄워놓고 (모든 좌표값 "0"확인)
그위에 zbrush를 열어서 전체화면 "See
trough" 설정(작업창 맨 위쪽라인 우측면에 slide가 있음)으로 zbrush 창 뒤에 위치한maya object와 맞춰서 비교해 가면서 zbrush에서 Draw>Angle
of veiw ….의 값을 설정.
Zbrush를 처음 켜을때 작업물 스크린샷으로 같이 뜨는것은 UI setting설정과는 무관하게 document> doc저장을 다시해주면 해결된다.
Ram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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