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5, 2014

Tips for Zbrush system


Zbrush 자체로 game/VFX asset 제작용도가 아님 Zbrush for concept
Game/VFX asset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 줘야하는것이맞다.,Ryan Kingslien 수업에서 언급되는 개념으로  3D Maya/max 대변되는 프로그램들(Hard/ Controled) 비교했을때 Zbrush (Soft/Freehand) 대응될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프로그램 방향이 Freehand/hard 방향으로 잡아가고 있고, 부분적으로 Hard/Controled 방향으로 가고있다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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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mera angle tip 
Zbrush perspective angle 정확하지 않음 (실제 camera angel 왜곡,차의가 좀있음)
이때에 사용해 있는 Tip, 더러는 일부러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이 load시켜서 확인하는 경우도 있음여기서의 방법은 똑같은 파일을 마야 perspact view위에 띄워놓고 (모든 좌표값 "0"확인)
그위에 zbrush 열어서 전체화면 "See trough" 설정(작업창 위쪽라인 우측면에 slide 있음)으로 zbrush 뒤에 위치한maya object 맞춰서 비교해 가면서 zbrush에서 Draw>Angle of veiw …. 값을 설정.

Zbrush 처음 켜을때 작업물 스크린샷으로 같이 뜨는것은 UI setting설정과는 무관하게 document> doc저장을 다시해주면 해결된다.

Ram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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